영혼없는 공감의 말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쩔수 없이 상대방에게 공감을 해줘야하고 이야기를
한없이 들어줘야하는 상황이 분명온다. 그치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않고
상대방이 좋아서 이러쿵저러쿵 내뱉는데 상대방이 너무 공적으로만 대하고
영혼없는 표정으로 공감을 해줄때면 그냥 정나미가 뚝 떨어져버린다. 날

공적으로밖에 대하지않는 사람을 붙잡고 내가 이러쿵저러쿵 주저리 떠들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일을 한번 겪고나면 나는 다시는
그런사람을 개별로 따로 보거나 하지않는다. 상대방도 사회생활에서
한부분인인 인간관계에 대해 맞게 행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는

한데, 나는 개인적으로... 그런걸 별로 좋아하지않다보니까 공적이상으로
얘기할 사람이 아닌 이상은 딱 그정도로만 대한다. 굳이 그러지않은척
하면서 가식적으로 맞춰줄수록 상대방이 더 기분나빠할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나는 후자쪽이라서 그렇게 맞춰주지도 않고 내가 그렇게 받을 생각도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라인 예쁜 여자가 되고싶다

나이들어 하는 치아교정

시간은 빛보다 빠른것 같다